여드름 흉터치료, 재생팁 사용 막는 프락셀듀얼 주목 받는 이유

임기영 기자 2017.10.12 18:01:19

청춘의 상징이라고도 불리는 여드름, 하지만 이제 피부의 불청객이 되고 있다.

이러한 여드름은 염증이 발생하고 염증세포로 인하여 피부조직과 혈관들이 자라나면서 점점 갈색으로 변하게 되면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관리를 잘못할 경우 영구적인 색소침착 및 흉터로 남을 수 있으며 모공의 늘어짐 등과 같은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동반하곤 한다.

과거에는 이러한 문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얼굴의 흉터와 넓은 모공을 지우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으나 요즘에는 프락셀 레이저와 같은 이러한 피부의 문제들을 개선하는 다양한 치료 방법들이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쉽게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부산 더제스필의원의 이승호 원장은 "흉터치료 및 모공치료 등을 고민 하시는 분들 중에 레이저 치료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요즘 각광 받고 있는 프락셀듀얼 또한 해당 문제들을 개선 할 수 있는 레이저 치료 방법이다"고 말했다. 이어 "피부에 인위적으로 상처를 낸 뒤 피부 속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자극시켜 흉터를 균일하고 매끄럽게 차오르도록 하는 원리로 넓어지고 늘어진 모공 또한 해당 시술을 통해 개선 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

해당 프락셀듀얼은 기존의 단일 파장으로 패인 흉터만을 치료 할 수 있었던 프락셀레이저가 아닌 새로운 파장이 추가되어 2개의 파장 에너지를 사용하여 프락셀듀얼이라 불리며 피부의 표피 및 진피를 한 번에 치료 할 수 있어 피부 표면의 피부결과 톤 그리고 잡티와 같은 색소침착성 질환과 함께 흉터와, 늘어진 모공까지 다양한 피부 문제를 개선 할 수 있는 시술 방법이다.

또한 그간 다양한 레이저 시술을 받을 때 그 효과를 저하하고 부작용의 우려를 가졌던 재생팁의 사용이 가능한 기타 다른 장비와는 달리 프락셀듀얼은 센서감지 방식을 도입하여 재생팁의 사용 또는 일정 시술 횟수를 채우게 되면 자동으로 센서가 인식하여 작동을 멈추게 하므로 재생팁의 사용을 원천적으로 차단 함으로써 그 효과와 안전성을 높였다.

이어 이승호 원장은 "프락셀에 대한 효과를 보신 분들은 많지만 아무렇게나 시술을 받으시는 건 좋지 못하다"고 조언 했다. 

프락셀은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내고 재생을 유도하는 방식이니 만큼 그에 따라 시술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신중하게 따져보고 피부의 안전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프락셀듀얼 시술 전에는 예민해진 피부에 대한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지
따져보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인지 알아봐야 한다.
맨 위로